구글어스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 Google Earth

APP/Utilities / / 2020. 11. 27. 10:55

Google Earth Icon

구글어스 - Google Earth

위성 이미지, 지도, 지형 및 3D 뷰어

 

프로그램 사양안내
개발사   Google
운영체제   Windows, Mac, Linux, Android, iOS
라이센스   무료 프리웨어
지원언어   41개 언어 (한글 포함)
🔗 구글어스 다운로드

 

 

- 개요

구글어스(Google Earth)는 역사상 처음으로 방대한 양의 위성 이미지를 통해 가장 정교하고 빠른 온라인 지구본을 제공합니다. 구글 어스를 책상에 앉아서 사용하면 단 몇 초 만에 전 세계의 모든 위성 이미지와 장소, 도시, 지형들을 360도로 회전할 수 있는 완벽한 3D 뷰어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조하고 싶은 정보들을 선과 도형등을 이용해 그려 넣거나사진과 동영상을 추가시킬 수 있으며, 저장된 스토리지를 모든 구글어스 사용자와 스토리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글 어스는 무료 프리웨어로써 웹, 모바일, 데스크탑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 인터랙티브 타임랩스 뷰어 - 를 탐색하여 수년 동안 세상이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어스 엔진 - 페타 바이트 규모의 위성 이미지 및 지리 공간 데이터를 감지하고 지도화시킬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세트 - 공개 데이터 아카이브에는 매일 업데이트되고 확장되는 30 년 이상의 역사적 이미지와 과학 데이터 세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강력한 API - Python 및 JavaScript로 제공되므로 자신의 지리 공간 분석을 위해 Google 클라우드의 강력한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Voyager 모드 - 보이저 모드를 사용하면 세계 각지를 둘러보고 원하는 여행을 스토리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지도 만들기 - 더 고급화된 기능이 필요한 유저들은 프로버전을 통해 GIS 데이터와 과거 이미지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

구글어스 프로 설치파일

다운로드한 셋업 파일 'GoogleEarthProsetup.exe'를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구글어스 초기화 및 설치중

프로그램 초기화 및 설치가 진행된 후 자동으로 구글어스가 실행됩니다.

 

 

구글어스 3D뷰 및 스트리트뷰

구글어스가 실행되면 화면 중앙에 지구본이 나타납니다.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 지구본을 이동시킬 수 있으며 스크롤을 통해 해당 지역을 확대시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장소를 탐방하고 싶다면 검색창에 해당 지역을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더 다양한 구글 어스 기능을 알고 싶다면 동영상 가이드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FAQ

1. 어스 스튜디오와 Google 어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어스 스튜디오와 구글 어스는 다른 용도로 사용된다. 구글 어스는 당신이 전 세계를 여행하고 가상의 지역에서 배우고, 위성 이미지, 지도, 지형, 그리고 더 많은 건물들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어스 스튜디오는 공간 정보를 애니메이션화하여 스틸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도구다. 동일한 이미지 데이터 집합을 공유하고 동일한 3D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지만 다른 기능을 제공하십시오. Earth Studi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2. Carmen Sandiego 게임은 어떻게 찾나요?
"Where on Google Earth is Carmen Sandiego"는 게임 탭의 Voyager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Voyager 배 바퀴 아이콘을 클릭 한 다음 게임을 클릭 한 다음 Google 어스의 위치는 Carmen Sandiego입니다. "

3. 날씨 데이터는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Voyager의 레이어 범주에서 지역 온도, 강우량, 풍속, 태풍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여기 에 전 세계의 현재 지구 온도가 있습니다. 


4. 스트리트 뷰 이미지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메인 창에서 페그 맨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트리트 뷰 이미지를 사용할 수있는 위치를 보여주는 파란색 오버레이 마스크가 표시됩니다.  

5. 3D로 볼 수있는 영역은 무엇입니까?
Voyager에서 3D 이미지 레이어 를 보면 어떤 영역에 3D 이미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지역에서 3D 이미지를 사용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지역 비행 규정으로 인해 아시아나 오스트레일리아보다 북미 및 유럽의 주요 도시 지역에서 3D 이미지를 찾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6. 모든 영역에 고해상도 이미지가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미지에 너비가 1 미터 미만인 픽셀을 포함하여 정의 된 고해상도 이미지는 수집하기가 어렵습니다. 지구의 육지에 대한 완전한 고해상도지도를 형성하려면 최대 700,000 개의 이미지가 필요하며 바다를 포함하려면 2,300,000 개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사용 가능한 영상 자원과 구름 덮개 (특히 인간 개발을 촉진하는 경작지)로 인해 전체 행성의 고해상도지도를 유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가장 중요한 영역의 이미지를 더 자주 개선하는 데 리소스를 바칩니다.

7. 위성 및 항공 이미지를 어떻게 업데이트합니까?
Google 어스 내의 위성 이미지는 해당 위치에 대한 전반적인 사용자 관심도에 따라 저해상도 및 고해상도 이미지로 구성됩니다. 당사의 이미지는 다양한 제 3 자 파트너로부터 제공됩니다. 우리는 인구가 밀집된 장소와 문화적으로 중요한 영역에서 이미지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이미지 새로 고침 계획을 만들기 위해 협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