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 Chip 다운로드 -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APP/Utilities / / 2020. 12. 18. 15:09

3DP CHIP LOGO PNG

3DP Chip Lite

컴퓨터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

 

 

프로그램 사양안내
개발사 3DP
설치버전 3DP Chip Lite v20.12
운영체제 Windows(윈도우)
라이센스 무료 프리웨어
🔗 3DP Chip 다운로드

 

 

- 개요

3DP 칩 라이트는 3DP에서 만든 자동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3DP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PC에 내장된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메인보드, 멀티미디어, 랜카드 드라이버'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스캔한 뒤 알맞은 최신 드라이버를 빠르게 찾아주고 한 번의 클릭 만으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윈도우 운영체제를 새롭개 설치하거나 백업 및 포맷했을 때 가장 유용한 프로그램이며 3DP는 프로그램은 현재 프리웨어 유틸리티로써 개인, 기업, 공공기관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CPU 클럭, 메모리 용량, 운영체제 등 시스템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3DP 프로그램들은 적은 용량의 가벼운 유틸로써 간단하게 설치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 드라이버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백업 기능도 함께 지원됩니다.

프리웨어 프로그램으로서 개인, 기업, 회사, 공공기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3DP 설치 파일 실행하기
3DP 설치 파일 실행하기

다운로드한 셋업 파일 "3DP_Chip_Lite_v버전명"을 더블 클릭해 실행시킵니다.

 

 

3DP 설치 클라이언트 - 설치 시작3DP 설치 클라이언트 - 설치 구성요소 선택
3DP 설치 클라이언트 - 설치 시작, 설치 구성요소 선택

프로그램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시킵니다. 설치 구성 요서 선태고 화면이 나타나면 설치하는 3'DP Chip Lite 버전명'을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3DP 설치 클라이언트 - 설치 위치 선택3DP 설치 클라이언트 - 시작 메뉴 폴더 선택
3DP 설치 클라이언트 - 설치 위치 선택, 시작 메뉴 폴더 선택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로를 확인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해 설치 경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 합니다.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려면 폴더 이름을 입력해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3DP Chip Lite 실행 - 메인 인터페이스 화면
3DP Chip Lite 실행 - 메인 인터페이스 화면

3DP 칩을 설치한 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데이터 로딩이 끝나면 현재 PC에 설치된 하드웨어의 목록이 좌측에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초록색 체크표시가 있다면 해당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드라이버가 이미 설치되어 있더라도 3DP를 통해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해주면 해당 장치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느낌표(!)나, 물음표(?)가 있다는 전부 클릭해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목록을 클릭하면 어떤 버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는 별도의 링크 페이지가 열립니다. 적절한 버전과 운영체제 비트(32/64)를 체크한 뒤 올바른 최신버전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일부 하드웨어의 목록 중에는 오른쪽에 '+' 표시가 나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PC에 해당 하드웨어가 2개 이상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어떤 하드웨어인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1.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로 진단됩니다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현재 최신버전 3DP Chip v20.12 설치 프로그램 실행 시 애드웨어로 인식하여 구글 크롬과 기타 백신 프로그램에서 오진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설치를 진행하거나 3dp chip 홈페이지로 접속해 직전 버전인 v20.11를 다운로드해 설하시길 바랍니다.

 

2. 3DP Chip lite 프로그램은 정말로 무료입니까?

네 그렇습니다 3DP는 불법적인 포터블(무설치) 버전과 구분을 위해 v17.01부터 이름이 '3DP Chip Lite'로 변경되었으며 유료 버전인 '3DP Chip Pro'의 경우 3DP Chip Lite에서 벤치마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3. 3DP 스캔 시 드라이버 옆에 느낌표!, 물음표? 가 나타납니다.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적절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을 때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번거롭겠지만 직접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적절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4. 최신 드라이버로 꼭 설치를 진행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윈도우 운영체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어 큰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지 않으면 PC의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제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는 못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