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앨범 사진 숨기기 기능

INFO/Howto / / 2020. 8. 5. 20:16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리눅스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 비디오, 앨범' 등을 매우 간단하게 숨기거나 숨김해제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놀랍게도 리눅스(Linux) 운영체제에서는 이미 존재하고 있는 파일의 파일명 앞에 '마침표(.)'가 있다면 해당 파일을 '히든 파일(hidden File)'로 인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또한 리눅스 커널 기반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똑같이 적용시켜 사진, 앨범, 폴더 등을 숨기거나 언제든지 숨김 해제할 수 있습니다. 꼭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애플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리눅스를 기반으로한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기능을 똑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숨길수 있는 방법

 

 

 

 

갤럭시 파일 숨기기

갤럭시 안드로이드폰 내파일 들어가기

1. 스마트폰을 실행시켜 '삼성 기본앱 → 내 파일 내장 메모리'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내장메모리 DCIM 폴더 들어가기

2. DCIM 폴더로 들어가면 스마트폰에서 촬영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기고 싶은 폴더를 1초 이상 눌러 선택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점모양()'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폴더 설정 들어가 이름 바꾸기

3.  설정창이 나오면 '이름 변경'을 클릭한 뒤 폴더이름 맨 앞에 '점'을 붙이고 저장합니다. 위 화면처럼 점을 붙인 폴더가 완벽하게 사라집니다.

 

** 예) [Download → .Download]

 


갤럭시 숨긴 파일 확인하기

4. 갤러리로 들어가 해당 폴더가 사라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숨긴파일 복구하기

갤럭시 숨겨진 파일 복구하기

1. 사라진 폴더를 복구시키는 것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삼성 기본 앱 → 내 파일 내장 메모리 → DCIM'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 설정'으로 들어가 '숨긴 파일 표시'를 클릭해 활성화시킵니다. 

 


 

갤럭시 숨겨진 파일 복구하기

2. 숨겨져 있던 폴더가 반투명하게 표시됩니다. 해당 폴더를 클릭해 파일명 앞에 있는 '점(.)'을 제거시키면 본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설명이 어렵다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